본문 바로가기
책읽는선생님

교사동감 - 교사들의 이야기

by 소금별쌤 2015. 6. 29.


 

누구에게나 공감가는 이야기도 있고 어떤 사람에게만 공감가는 이야기가 있다. 우리는 모두 초등학교라는 공간을 살아왔던 사람들이다. 그리고 초등학교 선생님을 6분 정도는 만나왔다. 그렇게 우리가 실제로 경험했던 공간의 이야기들이라 누구나 공감하고 그랬구나 그럴 수 있겠구나 하고 고개가 끄덕여지는 이야기들을 이 책에서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누구보다 공감하는 사람들은 바로 지금 이 순간 아이들을 만나고 있는 초등학교 선생님들일 것이다. 나의 이야기 우리 옆 반의 이야기를 이야기로 만나는 것은 내 민낯을 들킨 것같이 부끄럽기도 하지만 세상 사람들이 우리들의 이야기에 함께 공감해 주었으면 하는 바람에 교사가 아닌  이들도 더 많이  함께 읽어 주었으면 하는 생각도 갖게 된다. 
 표지 한곁에 붙은  ‘인디스쿨 함께 쓰는 책 프로젝트’라는 문구도 참 반갑다. 온라인 커뮤니티로 출발한 인디스쿨은 그동안 선생님들의 이야기를 나누고 수업에 필요한 수업자료를 공유하는 공간으로 성장해왔다. 그리고 이제 온라인에서 단편적으로 공유되어 오던 이야기들을 하나의 정리된 그릇에 담아내기 시작했다. 혼자만의 작업이 아니라 함께 공부하고 고민하는 ‘참쌤스큘’ 쌤들의 이야기를 함께 만날 수 있어 좋은 책. 선생님들의 사연을 담아내서 우리들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어 좋은 책. 
 교사들의 이야기를 인디스쿨이라는 이름으로 담아내는 출발을 열어주어 더욱 고마운 책이다. 




'책읽는선생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땀샘 최진수의 초등수업백과 - 맘에드림  (0) 2015.06.29
최고의 교수 - EBS 다큐멘터리  (0) 2009.02.15
프레젠테이션 젠  (0) 2008.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