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림책이야기

거짓말 벌레

by 소금별쌤 2008. 1. 23.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거짓말 벌레 | 시아오메이시 글,그림/박지민 역 | 예림당(YEARIMDANG) | 2007년 07월
서현이 선호도 : ★★★


거짓말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야기는 피노키오와 양치기 소년일 것이다. 특히 양치기 소년은 거짓말이 결국 자신에게 얼마나 나쁜 일을 가져올 것인지 잔뜩 겁을 주며 거짓말을 못하게 한다. 거짓말 벌레는 이런 양치기 소년이야기처럼 거짓말 하는 아이들에게 거짓말 벌레로 겁을 준다. 하지만 그냥 겁주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거짓말로 인해 피해를 줄일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제시한다.
 그것은 바로 사실대로 고백하는 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샤오핑은 시험 성적이 나쁜 것을 부모님이 알게 되면 좋아하는 슈퍼맨을 TV로 볼 수  없을까봐 거짓말을 한다. 그런데 이런 거짓말을 하는 순간 입 속이 근질 근질 꿈틀꿈틀하더니 우웩~~ 하고 거짓말 벌레가 입 속에 튀어 나오고 만다. 거짓말을 숨기려고 다시 거짓말을 하고 그렇게 거짓말이 계속될 수록 자꾸만 늘어나는 거짓말 벌레. 집안 곳곳 거짓말 벌레가 돌아다니며 온 집안을 파 먹기 시작하자 샤오핑은 엉엉 울며 "잘못했어요"라며 사실을 고백한다. 그러자마자 바로 쌱~~~ 사라져 버리는 거짓말 벌레들.
 
  주인공 샤오핑의 동글돌글한 얼굴. 또 샤오핑을 닮은 거짓말 벌레들. 일러스트가 참 귀여운 그림책이다.
아직 거짓말이라는 개념을 아직 알지 못하는 서현이는 "벌레다"  " 아가 우네 " 정도의 반응만 보인다. ^^


(30개월 서현이)

'그림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르바르 이발사  (0) 2008.01.24
다녀오겠습니다  (0) 2008.01.21
세상에서 가장 깊은 구멍  (0) 2008.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