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림책이야기

장난꾸러기 주인공의 풍부한 표정연기

by 소금별쌤 2009. 5. 19.
손톱 깨물기손톱 깨물기 - 10점
고대영 지음, 김영진 그림/길벗어린이
책장을 넘기며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병관이의 시시각각 변하는 재미있는 표정들이었다. 손톱깨물기 버릇이 생긴 두 아이의 손톱깨물기 버릇을 고쳐가는 이야기로 아이들이 한 번쯤 겪는 나쁜 버릇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전체적인 이야기는 엄마의 도움으로 아이들이 스스로 나쁜 버릇을 고쳐가는 이야기지만 병관이의 표정 연기(?)와 함께 병관이의 마스코드라 할 수 있는 펭귄 인형을 찾는 재미도 쏠쏠하다. 마치 '돼지책'에서 숨은 돼지 그림을 찾아내듯 조리퐁 부스러기 속의 펭귄과 병관이와 함께 벌 받는 펭귄 인형. 그리고 병관이 책장 위의 펭귄. 작가가 숨겨놓은 이스터에그를 찾는 것도 참 재미있었다. 그리고 한가지 교사로써 바라본 교실 장면이 너무도 생생해서 작가가 요즘의 초등학교 교실을 직접 찾아가 꼼꼼하게 살피고 그림을 그린 것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교실에서 이루어지는 급식 장면에서 아이들 책상마다 놓어있는 물병이며 선생님 책상에 나온 장면에서는 빔프로젝트, DVD 리모콘이 나란히 있고 유리 테이블 아래 놓인 모니터까지 딱 요즘 우리 교실의 모습을 똑같이 담아낸 것이 신기하기만 했다.



 


고대영의 그림책
지하철을 타고서
용돈 주세요
두발자전거 배우기
예스24 | 애드온2

'그림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꼬마 친구들의 신나는 요리여행  (0) 2009.07.19
책읽는 토끼와 거북이  (0) 2009.05.14
차일드 애플 그림책 두 권  (0) 2009.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