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림책이야기

친구같은 아빠되기

by 소금별쌤 2008. 10. 11.

친구같은 아빠되기: 우리아이 평생자산
카테고리 가정/생활/요리
지은이 김대중 (브렌즈, 2008년)
상세보기


김대중 저 | 브렌즈 | 2008년 09월 

--- 어른들을 위한 책입니다. 가끔 들리는 어느 블로거의 글에서 공원에 놀러갔다가 화려한 외출복에 거창한 소풍 바구니를 들고 나타난 연인에 대한 글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그 블로거에 따르면 예전 같았으면 잔디밭에 앉아 여자친구가 정성껏 준비한 소풍 바구니를 펼쳐들고 '자기야 내가 만들었어~~' 하는 콧소리를 기대했겠지만 요즘에는 알렉스 효과에 의해 밤새 여자친구를 감동시키기 위해 남자 친구가 준비한 소풍 바구니일거란 생각이 먼저 들었다고 하네요.
 이래 저래 많은 것을 해야하는 남자들이 되었습니다. 요리하는 남편에 이어 아이보는 남편. 육아휴직하는 남편으로의 변화. 하지만 또 생각보면 그리 억울해할 일은 아닌 것도 같습니다. 울며 겨자먹기로 억지로 해야 하는 남자들이라면 좀 안쓰럽고 불쌍해 보이지만 이젠 요리하고 아이보는 일이 맘놓고 즐겁고 행복해도 되는 시절이 아니니 말입니다.
 하지만 이 책의 지은이의 전작이 『나의 꿈 10억 만들기』라는 것도 감안하시고 읽어주셔야 할 것같네요. 아이 이름짓기부터 학교생활까지 자상하게 챙겨주고 많은 이야기를 들어주는 아빠가 경시대회, 영재교육원 고민을 함께 하면서부터는 또하나의 엘리트 아이 만들기 백서구나 싶기도 하고요.
 하지만 너무 편견을 갖고 읽을 필요는 없습니다. 저자 역시 모든 이가 자신과 같은 방법으로 아이를 키우기를 바라면서 쓴 책은 아닐테니 말입니다. 공감하는 부분은 맘껏 공감해 주시고 '이건 아닌데~~'싶은 부분은 슬쩍 건너 뛰셔도 좋겠습니다.

'그림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술이 붙었어요  (0) 2008.10.22
더 커지고 싶어  (0) 2008.09.28
도깨비 옷에 구멍이 뽕  (0) 2008.09.13